1. 개인 정보 취급 방침

㈜인솔라인 (이하 ‘회사’)은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 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가. 수집하는 개인 정보 항목
회사는 시민의 택시 앱의 콜택시 서비스 (이하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최초 약관 동의 후 계정 생성 시점에 사용 약관에 동의한 사용자 (이하 ‘회원’) 의 휴대전화 번호와 전자우편 주소를 수집하며, 서비스 사용 과정에서 단말기 OS 버전, 설치한 서비스의 버전, 쿠키, 방문 일시, 성명, 서비스 사용 기록, 실시간 위치 정보, 위치 이동 정보, 등록된 지인 정보가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나. 개인 정보 수집 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회원의 개인 정보를 수집합니다.

1) 서비스를 실행 또는 사용함으로써 자동으로 수집
2) 사용 중 회원의 자발적 제공을 통한 수집

2. 개인 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회원 관리, 마케팅 활용을 위하여 수집한 개인 정보를 이용합니다.

가. 서비스 제공 : 회원 개인 식별, 콜택시 호출시 탑승 예정 위치 기사 전달, 안심 귀가 문자 지인 전송, 회원별 서비스 사용 이력 관리 목적
나. 회원 관리 : 부정 사용 및 비인가 사용 방지,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민원 처리, 공지 사항 전달
다. 마케팅 활용 : 개인의 통계적 사용 행태 특성에 따른 맞춤 서비스 제공, 지역 상권 광고 맞춤 전달

3. 개인 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회원의 개인 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 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 보유 사유
1) 부정 이용 기록
- 보존 이유 : 부정 이용 방지
- 보존 기간 : 1년

나.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 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 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각 보존 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2)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3년

3)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6개월

4) 방문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 3개월

4. 개인 정보의 취급 위탁
회사는 어떤 사유로도 회원의 개인 정보를 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5. 개인 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회원의 개인 정보를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는 원칙적으로 개인 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제공됩니다.

1) 회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 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6. 개인 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원의 개인 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 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 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 절차
1) 회원이 가입 등의 정보 수집 절차를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 보호 사유에 따라 (3항 [ 개인 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2) 해당 개인 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 방법
1) 종이에 출력된 개인 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2)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7. 회원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1) 회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 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2) 회원은 개인 정보 조회, 정정을 위해 서비스 내 ‘프로필’ - ‘개인 정보 설정‘을 클릭하여 정보를 조회 또는 정정하거나, 가입 해지 (동의 철회)를 위해 서비스 내 ’프로필‘ - ’서비스 해지‘를 클릭하여 탈퇴할 수 있습니다.
3) 또는 개인 정보 관리책임자에게 개인 정보 조회, 수정, 가입 해지 또는 개인 정보의 처리 정지를 서면 및 전화 또는 전자우편으로 요청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4) 회원이 개인 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는 해당 개인 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또는 잘못된 개인 정보를 제 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 결과를 제 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 정보의 경우 3항 [ 개인 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 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개인 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회원의 계정 정보를 최초 생성 또는 판별하기 위해 회원이 서비스를 실행 시 기기에 등록된 본인의 휴대전화 번호 및 전자우편 주소를 자동으로 수집하게 됩니다. 회원이 휴대전화 번호 및 전자우편 주소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것을 거부하는 경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9. 개인 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회원의 개인 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 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 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 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최신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회원의 개인 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 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 차단 시스템을 사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나.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 정보 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서비스 개인 정보 취급 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다. 개인 정보 보호 전담 기구의 운영
회사는 사내 개인 정보 보호 전담 기구 등을 통하여 서비스 개인 정보 취급 방침의 이행 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 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정정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회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개인 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 책임지지 않습니다.

10. 개인 정보 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 정보 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 정보 관리 책임자 혹은 담당 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신고 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 성명 : 김철
- 직책 : 대표이사
- 이메일 : kim@insoline.co.kr
- 전화번호 : 031-781-5114

기타 개인 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 정보 침해 신고센터 (www.118.or.kr / 118)
- 정보 보호 마크 인증 위원회 (www.eprivacy.or.kr / 02-580-0533~4)
- 대검찰청 첨단범죄 수사과 (www.spo.go.kr / 02-3480-2000)
- 경찰청 사이버 테러 대응센터 (www.ctrc.go.kr / 02-392-0330)

11. 의견 수렴 및 불만 처리
회사는 개인 정보 보호와 관련하여 귀하가 의견과 불만을 제기할 수 있는 창구를 개설하고 있습니다. 개인 정보 취급과 관련한 불만이 있으시면 회사의 개인 정보 관리 책임자에게 의견을 주시면 접수 후 즉시 조치하여 결과를 통보해 드립니다. 또한 개인 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 또는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 내 개인 정보 침해 신고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 정보 침해 신고센터
= 전화 : 국번없이 1336
= 이메일 : privacy@kisa.or.kr
= URL : http://www.1336.or.kr

12. 고지의 의무
현 개인 정보 취급 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 시행일자 최소 7일 전부터 서비스 대표 웹 사이트나, 서비스 내 ‘공지’ 화면을 통해 공고할 것입니다.
공고일자 : 2015년 7월 24일
시행일자 : 2015년 8월 1일


2. 위치기반서비스 이용 약관

제 1장. 총 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인솔라인(이하‘회사’라고 합니다.)이 제공하는 ‘택시 콜’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택시 콜서비스 이용 약관에 동의한 후 가입한 자를 말합니다. 이하 ‘회원’ 이라고 합니다)이 택시 콜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http://ctaxi.insoline.co.kr (이하 ‘대표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앱의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본 약관은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 또는 개인위치정보주체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자로 등록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회원이 온라인에서 본 약관의 ‘동의하기’ 버튼을 클릭하였을 경우 본 약관의 내용을 모두 읽고 이를 충분히 이해하였으며, 그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④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 기본법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기존약관과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1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만을 하고,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각각 이를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회원에게 전자적 형태(전자우편, SMS 등)로 약관 개정 사실을 발송하여 고지합니다.
⑥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면서 공지 또는 공지ㆍ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이용약관에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3 조 (관계법령의 적용)
본 약관은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공정하게 적용하며,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내용)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스마트폰 앱을 이용한 택시 호출 서비스
2. 택시 호출 앱에 택시정보, 안심서비스 및 지역소식, 지역광고등 기타 추가적인 서비스

제 5 조 (서비스 이용요금)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단, 별도의 유료 서비스의 경우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 가능합니다.
② 회사는 유료 서비스 이용요금을 회사와 계약한 전자지불업체에서 정한 방법에 의하거나 회사가 정한 청구서에 합산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③ 유료서비스 이용을 통하여 결제된 대금에 대한 취소 및 환불은 회사의 결제 이용약관 등 관계법에 따릅니다.
④ 회원의 개인정보도용 및 결제사기로 인한 환불요청 또는 결제자의 개인정보 요구는 법률이 정한 경우 외에는 거절될 수 있습니다.
⑤ 무선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료는 별도이며 가입한 각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⑥ MMS 등으로 게시물을 등록할 경우 발생하는 요금은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제 6 조 (서비스내용변경 통지 등)
① 회사가 서비스 내용을 변경하거나 종료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등록된 전자우편 주소로 이메일을 통하여 서비스 내용의 변경 사항 또는 종료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①항의 경우 불특정 다수인을 상대로 통지를 함에 있어서는 웹사이트 등 기타 회사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회원들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서비스이용의 제한 및 중지)
① 회사는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2.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3.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4.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5.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②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 8 조 (일반 정보와 지역 소식 제공 및 지역 광고 게제)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 내 공지 사항, 서비스화면, SMS, 전자우편, 푸시 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은 고객 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위 정보 제공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지역 소식을 서비스 화면과 전자우편, 푸시 메시지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지역 광고를 서비스화면 일부에 포함시킬 수 있으며, 전자우편과 푸시 메시지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게시물의 저작권과 관리)
① 서비스 내에 게시된 게시물의 저작권은 다음과 같이 귀속됩니다.
1. 일반 : 회사
2. 지역 소식 : 해당 게시물의 게시자
3. 지역 광고 : 회사 및 해당 게시물 게시자 공동
② 서비스 내에 게시된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 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상기 2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 침해가 인정될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④ 본 조에 따른 세부 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 중단 요청 서비스에 따릅니다. [ 게시 중단 요청 서비스 : ctaxi.insoline.co.kr ]
⑤ 회원은 자유롭게 서비스 내에 게시된 게시물에 대해 댓글을 게시할 수 있습니다. 단, 상기 2항 또는 3항의 경우와 같이 게시된 댓글이 부적합하다고 판단될 경우, 회사는 통보 없이 해당 댓글의 삭제 등 임시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
①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미리 이용약관에 명시한 후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②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며,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③ 회사는 타사업자 또는 이용 고객과의 요금정산 및 민원처리를 위해 위치정보 이용·제공, 사실 확인 자료를 자동 기록·보존하며, 해당 자료는 1년간 보관합니다.
④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회원이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 단말장치로 매회 회원 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 일시 및 제공목적을 즉시 통보합니다. 단,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미리 특정하여 지정한 통신 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로 통보합니다.
1.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2. 회원이 온라인 게시 등의 방법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한 경우

제 11 조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
①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수집한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 자료를 파기합니다.
②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거절할 수 없고 이를 위한 기술적 수단을 갖추고 있습니다.
③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아래 각 호의 자료에 대한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고, 당해 자료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정당한 사유 없이 회원의 요구를 거절할 수 없습니다.
1. 본인에 대한 위치정보 수집,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
2. 본인의 개인위치정보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률 규정에 의하여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
④ 회원은 제1항 내지 제3항의 권리행사를 위해 회사의 소정의 절차를 통해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법정대리인의 권리)
① 회사는 14세 미만의 회원에 대해서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를 당해 회원과 당해 회원의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이 경우 법정대리인은 제9조에 의한 회원의 권리를 모두 가집니다.
② 회사는 14세 미만의 아동의 개인위치정보 또는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 자료를 이용약관에 명시 또는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14세 미만의 아동과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단, 아래의 경우는 제외합니다.
1. 위치정보 및 위치기반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 자료가 필요한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제 13 조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보호의무자의 권리)
① 회사는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자(이하 “8세 이하의 아동”등이라 한다)의 보호의무자가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에는 본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봅니다.
1. 8세 이하의 아동
2. 금치산자
3. 장애인복지법제2조제2항제2호의 규정에 의한 정신적 장애를 가진 자로서 장애인고용촉진 및직업재활법 제2조제2호의 규정에 의한 중증장애인에 해당하는 자(장애인복지법 제29조의 규정에 의하여 장애인등록을 한 자에 한한다)
②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의 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를 하고자 하는 보호의무자는 서면동의서에 보호의무자임을 증명하는 서면을 첨부하여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③ 보호의무자는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개인위치정보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 개인위치정보주체 권리의 전부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위치정보관리책임자의 지정)
① 회사는 위치정보를 적절히 관리·보호하고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불만을 원활히 처리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책임을 질 수 있는 지위에 있는 자를 위치정보관리책임자로 지정해 운영합니다.
② 위치정보관리책임자는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서의 부서장으로서 구체적인 사항은 본 약관의 부칙에 따릅니다.

제 15 조 (손해배상)
① 회사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5조 내지 제26조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제 16 조 (면책)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3.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4. 제1호 내지 제3호를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ㆍ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② 회사는 서비스 및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17 조 (규정의 준용)
①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됩니다.
②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상관습에 의합니다.

제 18 조 (분쟁의 조정 및 기타)
① 회사는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에 대해 당사자 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28조의 규정에 의한 방송통신위원회에 재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 또는 고객은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에 대해 당사자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43조의 규정에 의한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회사의 연락처)
회사의 상호 및 주소 등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주식회사 인솔라인
2. 대표자 : 김 철
3. 주소 :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둔촌대로 457번길 27, 우림라인온스밸리 1차 611호
4. 대표전화 : 031-781-5114
5. 이메일 : kim@insoline.co.kr

부 칙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15년 8월 01일 부터 시행한다.

제2조 (위치정보 관리책임자)
위치정보관리책임자는 2015년 8월 01일을 기준으로 다음과 같이 지정합니다.
1. 소 속 : 주식회사 인솔라인
2. 성 명 : 정 동 규
3. 연락처 : 031-781-5114
4. 이메일 : jtoj@insoline.co.kr


3. 서비스 이용 약관

제 1 조 – 목적
본 약관은 ㈜인솔라인 (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시민의 택시’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무관하게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시민의 택시’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회원 :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합니다.
3) 고유 식별 번호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휴대전화 번호와 전자우편 주소를 사용해 회사가 생성한, 회원별로 단 하나씩 부여되는 영문과 숫자의 조합의 의미합니다.
4) 게시물 :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원에게 특정 목적의 정보 전달을 위해 서비스상에 게시하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를 포함하는 글과 이미지, 동영상을 의미합니다.
5) 댓글 : 4항의 게시물에 대하여 회원이 서비스 상에 노출되도록 덧붙인 의견 또는 평가, 기타 기재 사항 일체를 의미합니다.
6) 위치 정보 : ‘위치 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 2조 제 1호 ‘위치 정보’ 및 제 2호 ‘개인 위치 정보’를 말합니다.
7) 지역 소식 : 회사가 서비스 상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제공 지역의 문화 행사, 구인 구직 정보 등의 소식 일체를 의미합니다.
8) 지역 광고 : 회사가 서비스 제공 지역 내 상권 영업 주체들과 계약 체결을 통해 서비스 상에서 회원에게 제공하는 광고 홍보물 일체를 의미합니다.

제 3 조 –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http://ctaxi.insoline.co.kr (이하 ‘대표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앱의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이하 ’정보통신망 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제 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 약관의 적용 일자 30일 전부터 적용 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단,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 기간 전자우편, 실행 시 공지 사항 화면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별도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4) 회사가 상기 3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내에 의사 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 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 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 약관의 해석
1) 회사는 지역 소식 및 지역 광고에 대해 별도의 이용 약관 및 정책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 별도 이용 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를 따릅니다.

제 5 조 – 이용 계약의 성립
1) 이용 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최초 서비스 클라이언트 앱 실행 시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함으로써 (단, 기기 제약으로 휴대전화 번호의 식별이 불가능한 경우 직접 입력한 후) 회원 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상기 1항의 가입 신청 희망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 승낙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 희망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②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③ 허위의 정보로 가입 신청을 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④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상기 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 확인 및 본인 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상기 2항과 4항에 따라 회원 가입 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 신청 희망자에게 고지하도록 합니다.
6)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 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6 조 – 회원 정보의 변경
1) 회원은 서비스 내 ‘프로필‘ 화면을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휴대전화 번호와 전자우편 주소는 원칙적으로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및 기타 방법을 통해 회사에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 7 조 – 개인 정보 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 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 정보 취급 방침’이 적용됩니다.

제 8 조 – 회원의 전자우편 주소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전자우편 주소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전자우편 주소는 서비스 내 고유 식별 번호 생성 및 이용에 사용되므로 이를 제 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전자우편 주소가 도용되거나 제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 즉시 이를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 상기 2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 접속자의 위치 정보 이용
‘위치 정보 이용‘에 동의한 회원에 한하여, 단말기를 통해 수집된 위치 정보를 활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 주소를 사용합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대표 웹 사이트’ 또는 서비스 내 ‘공지 사항’ 화면에 게시함으로써 상기 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해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신용 정보 포함) 보호를 위해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 취급 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 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2 조 –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가입 신청 또는 회원 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 타인의 정보 도용
-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 다른 회원의 개인 정보 및 계정 정보를 수집하는 행위
-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기 위해 이용하는 행위
-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 행위를 통해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 자동 접속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 등 정상적인 용법과는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켜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 본인 아닌 제 3자에게 접속 권한을 부여하는 행위
- 회사와 기타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및 기타 제 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 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 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3 조 –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각종 플랫폼을 이용한 택시 호출 서비스
- 회사가 제공하는 기타 추가적인 서비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단,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3)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4)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 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 10 조 [ 회원에 대한 통지 ]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이용 감소로 인한 원활한 서비스 제공의 곤란 및 수익성 악화, 기술 진보에 따른 차세대 서비스로의 전환 필요성,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기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3) 서비스의 내용, 이용 방법, 이용 시간에 대하여 변경 또는 서비스 중단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또는 중단될 서비스의 내용 및 사유와 일자 등은 그 변경 또는 중단 전에 회사의 대표 웹 사이트 또는 서비스 내 공지 사항 화면, SMS, 전자 우편, 기타 방법 등 회원이 충분히 인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 30일의 기간을 두고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15 조 – 일반 정보와 지역 소식 제공 및 지역 광고 게제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 내 공지 사항, 서비스 화면, SMS, 전자우편, 푸시 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은 고객 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위 정보 제공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지역 소식을 서비스 화면과 전자우편, 푸시 메시지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지역 광고를 서비스 화면 일부에 포함시킬 수 있으며, 전자우편과 푸시 메시지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 게시물의 저작권과 관리
1) 서비스 내에 게시된 게시물의 저작권은 다음과 같이 귀속됩니다.
- 일반 : 회사
- 지역 소식 : 해당 게시물의 게시자
- 지역 광고 : 회사 및 해당 게시물 게시자 공동
2) 서비스 내에 게시된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 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상기 2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 침해가 인정될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4) 본 조에 따른 세부 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 중단 요청 서비스에 따릅니다. [ 게시 중단 요청 서비스 : ctaxi.insoline.co.kr ]
5) 회원은 자유롭게 서비스 내에 게시된 게시물에 대해 댓글을 게시할 수 있습니다. 단, 상기 2항 또는 3항의 경우와 같이 게시된 댓글이 부적합하다고 판단될 경우, 회사는 통보 없이 해당 댓글의 삭제 등 임시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 위치 정보의 이용
1)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한 후 모바일 단말기에서 본 서비스에 접속하여 최초 1회 위치정보이용 관련 약관에 동의하는 경우 해당 회원의 위치 정보를 이용합니다.
- 회사명 : ㈜인솔라인
- 주소 :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상대원동 311-3 우림라이온스밸리 1차 611호
- 전화번호 : 031-781-5114
- 이메일 : jtoj@insoline.co.kr
2) 위치 정보 이용 동의
- GPS가 탑재된 모바일 단말기로 본 서비스에 접속하여 최초 1회 위치정보이용 관련 약관에 동의한 경우에만 위치 정보를 이용합니다. 동의하지 않은 이용자의 경우 위치 정보를 이용하지 않으며,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회원은 위치정보이용에 대한 동의 여부를 최초 ‘이용 약관 동의’ 화면에서 선택하며, ‘프로필’ - ‘약관’ 항목에서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가 만 14세 미만의 아동인 경우 위치 정보를 이용하지 않으며,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회원이 위치정보이용 관련 약관에 동의하고 모바일 앱을 통해 택시를 호출하는 경우 회원의 위치 정보가 택시 기사에게 전송됩니다.
- 회사는 본 서비스에서 회원의 접속 지역 정보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회원은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서비스 탈퇴를 할 수 있으며, 서비스 탈퇴의 경우 위치 정보 이용에 대한 회원의 동의를 철회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18 조 –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
1) 개인위치정보주체는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및 제공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개인위치정보주체는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요구를 거절하지 아니하며, 이를 위한 기술적 수단을 갖추고 있습니다.
3) 개인위치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하여 아래 자료의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고, 해당 자료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정당한 이유 없이 요구를 거절하지 아니합니다.
- 개인위치정보주체에 대한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 자료
-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개인위치정보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제 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
4) 회사는 개인위치정보주체가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수집된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 제공 사실 확인 자료 (동의의 일부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철회하는 부분의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 제공 사실 확인 자료에 한함)를 파기합니다.
5) 개인위치정보주체는 상기 1항 내지 3항의 권리 행사를 위해 본 약관 제 17조의 연락처를 이용하여 회사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 이용 연령 제한
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회원 가입 신청 희망자에게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받은 상태라 하더라도 서비스 이용을 승낙하지 않습니다.

제 20 조 – 위치 정보 이용/제공 사실 확인 자료 보유 근거 및 보유 기간
1)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 20조 제 2항에 근거하여, 개인위치정보주체에 대한 위치정보 이용/제공 사실 확인 자료를 위치 정보 시스템에 자동으로 기록/보존하며 해당 자료는 1년간 보관합니다.
2) 회원이 본 서비스를 해지할 경우 회사는 회원의 위치 정보를 즉시 파기합니다.

제 21 조 – 개인위치정보 제 3자 제공시 즉시 통보
회사는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해당 개인위치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며, 제 3자 제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에는 제공 받는 자 및 제공 목적을 사전에 개인위치정보주체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1)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개인위치정보주체가 지정하는 제 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해당 통신단말장치로 매회 개인위치정보주체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 일시 및 제공 목적을 즉시 통보합니다.
2) 다만,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개인위치정보주체가 미리 특정하여 지정한 통신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 등으로 통보합니다.
-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해당 통신단말장치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 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 개인위치정보주체가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해당 통신단말장치 외의 통신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 주소 등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한 경우

제 22 조 –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제휴 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디자인,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 그래픽,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련된 모든 상표, 서비스 마크, 로고 등에 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대한민국 및 외국의 법령에 기하여 회사가 보유하고 있거나 회사에게 소유권 또는 사용권이 있습니다.
3) 회원은 본 약관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소유하거나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을 보유하게 되는 것이 아니라, 회사로부터 서비스의 이용을 허락받게 되는 바, 서비스는 정보 취득 또는 개인 용도로만 제공되는 형태로 회원이 이용 가능합니다.
4) 회원은 명시적으로 허락된 내용을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통해 얻어지는 회원 상태 정보를 영리 목적으로 사용, 복사, 유통하는 것을 포함하여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 그래픽을 복사하거나 유통할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 조건에 따라 계정, 고유 식별 번호, 컨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권한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 제공 등의 처분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23 조 – 이용 계약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프로필’ 화면을 통하여 이용 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3)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회원이 작성한 댓글 일체는 해당 댓글이 달린 게시물이 삭제되기 전까지 삭제되지 않습니다.

제 24 조 – 이용 제한
1) 회사는 회원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 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상기 1항에도 불구하고 휴대전화 번호 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 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 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 통신 및 해킹 시도, 악성 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 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 즉시 영구 이용 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 이용 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 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본 조의 이용 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 내용은 회사의 이용 제한 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5)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 10조 [ 회원에 대한 통지 ]에 따라 통지합니다.
6)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 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25 조 – 책임 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서 제공하지 않는 사항으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별도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 3자 상호 간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이 경우 거래 등과 관련한 일체의 책임은 회원 당사자 간에 있습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제 3자가 서비스 내 화면 또는 링크된 웹 사이트를 통하여 광고한 제품 또는 서비스의 내용과 품질에 대하여 감시할 의무 기타 어떠한 책임도지지 아니합니다.
7) 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그리고 대리인은 다음과 같은 사항으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원 상태 정보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 기인하는 손해
- 그 성질과 경위를 불문하고 서비스에 대한 접속 및 서비스의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 서버에 대한 제 3자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서버로부터의 전송에 대한 제 3자의 모든 불법적인 방해 또는 중단 행위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 제 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 유포하거나 또는 전송, 유포되도록 한 모든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손해
- 전송된 데이터의 오류 및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되는 손해
- 회원이 댓글을 게재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명예훼손 기타 불법 행위로 인한 각종 민형사상 책임
-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원의 부주의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가입 통신사로부터의 추가 데이터 요금 청구

제 26 조 – 해외 이용
회사는 회원이 대한민국 영토 이외의 지역에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서비스의 품질 또는 사용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대한민국 영토 이외의 지역에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스스로의 판단과 책임에 따라서 이용 여부를 결정하여야 하고, 특히 서비스의 이용 과정에서 현지 법령을 준수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27 조 – 준거법 및 재판 관할
1)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5년 8월 1일부터 적용 및 시행됩니다.